보도자료
알림마당

2023-10-18     조회수114

㈜다다마을관리기업,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에 장학기금 1억 원 쾌척 ‘선행’


㈜다다마을관리기업은 지난 16일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임병택)에 1억 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다다마을관리기업(대표 고영진)은 시흥형 마을관리기업으로 주민 공동체가 주도해 설립한 사회적경제 조직이다. ㈜다다마을관리기업은 대야동, 신천동 전 권역의 가로 및 골목길 청소를 시행하고, 10개의 체육시설 운영, 7개의 하천관리 민간 위탁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기탁금은 ㈜다다마을관리기업에서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약 8년간 모은 금액이다. 지난 3월 주주총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재단 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

고영진 ㈜다다마을관리기업 대표는 장학금 기탁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학생들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지역 기업으로 장학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다”라고 말했다.

임병택 재단 이사장은 “소중한 장학금 기부에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을 통해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이날 전달받은 장학기금 일부를 하반기 정규 장학생 사업 운영에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재단은 하반기 정규 장학생을 10월 24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부서 : 교육자치과 교육협력팀 (031-310-3491, 349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