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알림마당

갤러리

사이트이동경로

“시민의 힘으로 지역인재 키운다.”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 기탁식 및 임시이사회 개최
[ 장학금 기탁식 ]“시민의 힘으로 지역인재 키운다.”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 기탁..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임병택)이 지난 15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1에서 장학기금 기탁식과 2022년 제4회 임시이사회를 진행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이선미 관장과 GS시니어동행편의점, 동네까페 마실의 노인일자리사업 어르신 등 관내 기관 총 3곳이 참여해 1,25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또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이덕희 대표 및 정수경 직원대표,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연구회 연구위원 박지회, 장진명 팀장이 함께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동네까페 마실의 바리스타 어르신은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할 수 있는 기회가 닿아 보람되는 만큼, 앞으로도 건강하게 일하며 지속적으로 기부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장학금이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이사장은 “학생들을 위해 정성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리며,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보내주신 소중한 마음이 잘 쓰일 수 있도록 재단에서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이날 열린 이사회에는 ▲2022년 추가 장학생·활동·지정장학생 선발 및 지급결정(안)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2023년 배곧너나들이 사업계획(안) 등 총 7개 안을 의결했으며 이사들의 장학재단에 발전에 대한 여러 의견을 논의했다.

의결안 중 2022년 추가 장학생으로 선발된 217명의 장학생 명단은 12월 초 시흥시인재양성재단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시민의 자발적인 힘으로 지난 2004년 (재)시흥시교육발전진흥재단으로 설립돼 2020년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2022년 현재까지 4,800명의 학생들에게 총 66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장학사업 이외 인재양성사업을 확대해 장학금 지급을 넘어 지역인재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관련 사항 문의는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 사무국 담당(031-311-6594/shinjaero@naver.com)으로 하면 된다.
2022-11-18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 시흥시 인재양성재단과 간담회 개최
[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 시흥시 인재양성재단과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김선옥)는 4일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의 인재양성사업의 방향을 논의하고 2022년 운영성과와 2023년 계획을 공유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선옥 교육복지위원장을 비롯해 김수연 부위원장, 이봉관, 윤석경, 박소영 위원과 시흥시인재양성재단 관계자 및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해 인재양성재단의 주요 사업인 장학 사업과 학교복합시설 배곧너나들이 위탁사업을 살피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재단 관계자는 인력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토로하며, 재단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각 사업별 전문 인력의 증원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시의회와의 지속적인 교류 통로를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교육복지위원들은 장학 사업 운영에 따른 어려움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장학생 선발 업무가 집중되는 시기에는 인력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형평성 있는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장학금 수혜 대상이 적절한지, 장학금이 실제로 유용한 곳에 잘 쓰이고 있는지 등 장학 사업 전반을 살펴줄 것을 당부했다.
 

김선옥 위원장은 “장학금을 주는 것 자체보다는 장학금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보다 전문화된 장학 사업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선발 대상, 기준 등을 같이 고민해 나가자며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확대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관내 인재 발굴 및 지원을 통해 국가와 시흥교육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04년에 설립된 재단으로, 현재 장학 및 인재양성 사업과 학교복합 시설 배곧너나들이를 운영 중이다.




2022-11-07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 2022년 장학증서 수여로 시민의 꿈과 배움 응원하다
[ 행사사진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 2022년 장학증서 수여로 시민의 꿈과..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임병택)은 지난 24일 시흥시 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2022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350여 명의 시민들이 함께했는데, 올해 588명 장학생 중 190명의 장학생들과 학부모, 재단 관계자가 참여해 모두가 축하하는 축제 한마당이 마련됐다.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수여식이 축소 진행됐던 터라, 올해 행사에는 많은 시민이 참가해 함께 기쁨을 나누고 장학생들의 더 큰 꿈을 응원했다.

수여식은 꿈트리 장학생 최윤서, 양지윤 양의 가야금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장학전형별 대표자 23명에게 재단 이사장의 증서 수여식에 이어, 전체 장학생들을 무대에서 영상으로 만나보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또한, 특별 순서로 꿈트리장학생 김연서 양이 직접 준비한 ‘오늘도 꿈을 위해 한걸음’ 영상을 시청하며, 플루트 연주자가 되기 위해 노력해 온 시간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김연서 양은 “시흥시 인재양성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될 수 있어 영광이었고, 오늘 모인 장학생 여러분들과 함께 꿈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지난 2004년부터 지역민들이 뜻을 모아 지역에 어려운 학생들의 배움을 돕는 데 꾸준히 지원 범위와 규모를 확대해왔다. 2022년 현재, 4천 6백여 명의 학생들에게 총 63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장학사업뿐 아니라,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인재양성연구회를 운영해 시흥시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임병택 이사장은 “장학생들의 학업 정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장학금 전달을 위해 꾸준히 기부에 동참하는 시민들과 지역 기업들에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2022-09-27
Top